일상

춘천하면? 통나무집 닭갈비, 막국수 특유의 맛이 자꾸 생각나요!

앙칼진여우 2023. 11. 26. 22:28
반응형

안녕하세요. 요즘 날씨가 정말 좋죠? 나들이 가기 딱 좋은 계절인 것 같아요. 그래서 오늘은 제가 얼마 전에 다녀온 춘천 맛집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통나무집 닭갈비’인데요. 워낙 유명한 곳이라 아마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실 거예요. 그럼 지금부터 자세히 알려드릴게요! 

 

40년 전통의 춘천 닭갈비 맛집으로 유명한 곳 

춘천시 신북읍 천전리에 위치한 통나무집닭갈비막국수는 1981년 개업 이후 지금까지 오랜 세월 동안 현지인들 사이에서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음식점이에요. 맛있는 녀석들, 백종원의 3대 천왕, 생생정보통 등 여러 방송 프로그램에 소개됐을 정도로 소문난 맛집인데요. 평일 주말 할 거 없이 늘 손님들로 북적북적하다고 하더라고요. 

 

넓은 주차장과 쾌적한 실내 공간을 갖춘 통나무집닭갈비막국수 전문점 

가게 앞 널찍한 전용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어 편하게 차 세울 수 있었어요. 안으로 들어와 보니 홀 규모가 꽤 크더라고요. 테이블마다 간격 널찍하게 떨어져 있는데다가 룸 좌석도 여유 있게 준비되어 있어 각종 모임 및 회식장소로도 안성맞춤일 듯싶네요. 

 

국내산 생닭만 사용해 신선하고 부드러운 육질 자랑 

이곳에서는 오로지 국내산 생닭만을 취급한다고 해요. 그래서 그런지 닭고기 살코기에 탄력이 느껴지면서 쫄깃쫄깃하니 식감이 좋았어요. 또 잡내 전혀 느껴지지 않았고 고기 자체가 워낙 싱싱해서 고소함이 가득 느껴지더라고요. 

 

자극적이지 않고 담백한 양념 맛이 일품인 춘천식 닭갈비 

매콤달콤한 양념장 감칠맛 제대로인데다가 야채랑 같이 볶아 먹으니까 풍성한 풍미 만끽할 수 있었어요. 양념 소스 텁텁하거나 맵지 않아서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기기 좋을 듯해요. 맵지 않은 편이라 어린아이들도 충분히 먹을 수 있겠더라고요. 

 

시원한 동치미 국물 곁들여 먹으면 더 맛있는 통나무집닭갈비 

춘천으로 여행 가면 꼭 먹어봐야 한다는 통나무집닭갈비는 항상 사람들로 북적거려요. 닭고기뿐만 아니라 고구마 떡 양배추 등 각종 재료 푸짐하게 들어가 골라 먹는 재미 쏠쏠하답니다. 양념 자체가 워낙 맛있어서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여기에 아삭한 무 들어간 동치미 곁들이면 최고예요.   

 

쫄깃한 면발과 감칠맛 나는 육수가 어우러진 별미 막국수 

통나무집닭갈비에서는 또 다른 인기 메뉴인 막국수도 주문해서 먹었어요. 탱글탱글한 면발 호로록 흡입하니 입맛 돋우는데 제격이더라고요. 또 짭조름한 김가루와 고소한 깨가루 잔뜩 뿌려져 고소함 배가 된답니다. 감칠맛 가득한 육수도 넉넉히 부어 비벼 먹으니 완전 꿀맛이었어요.  

 

전국 어디서나 맛볼 수 있는 택배 서비스 실시 중 

많은 분들이 이 맛을 잊지 못해 재방문한다던데 그 이유를 알겠더라고요. 그래서 저도 조만간 다시 방문하려고 계획 중인데 요즘에는 매장 외에도 온라인몰 통해서 편하게 구매할 수 있다고 하네요. 조만간 친구들이랑 같이 공구해야겠어요.   

포장 판매도 가능해 집에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음 

저 말고도 이곳 음식 좋아하는 가족들 위해 식당 한쪽에 마련된 코너에서 추가로 구입했답니다. 진공팩에 밀봉되어 깔끔한 상태로 제공되는데다 아이스박스에 넣어주셔서 신선도도 보장되더라고요. 넉넉히 사 온 덕분에 며칠 동안 반찬 걱정 없었네요. 

여러분도 춘천에 놀러가시면 꼭 한번 들려보세요. 맛있는 음식과 친절한 서비스 덕분에 기분좋게 식사할 수 있는 곳이랍니다. 그럼 오늘 하루도 행복하게 보내시길 바라며 이만 인사드릴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