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기심

실비보험 가입하고 바로 다음날 병원에서 치료를 받은 것도 실손보험 청구가 가능할까?

앙칼진여우 2023. 1. 27. 17:47
반응형

 

 

 

보험 궁금증을 해결해 보는 시간입니다. 

많은 분들께서 실비보험을 가입하고 계십니다. 

 

실비 혹은 실손보험이라고 하는 이 상품은 병원에서 쓴 치료비 중 일부를 돌려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출시 후 현재까지도 꾸준히 문의가 들어오는 보험이죠. 

 

실비보험은 면책기간이나 감액기간이 없습니다. 

 

- 면책기간 : 가입 후 보상이 시작되기까지 기다리는 기간 

- 감액기간 : 계약 시 정한 보상금액 100%를 받을 수 있는 기간 

 

암보험 같은 상품은 면책기간과 감액기간이 있습니다. 

90일의 면책기간과 1년의 감액기간을 가지는 상품이 있죠. 

이 말은 가입 후 90일 이내 암에 걸릴경우 암치료비 보상은 받을 수 없다는 뜻입니다. 

90일~1년 이내 암이 발생할 경우 계약한 암치료비의 50%만 받을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실비보험은 이런 면책기간과 감액기간이 없습니다. 

실손보험 가입(첫회 보험료가 출금된 시점)후 바로 다음날부터 효력이 발생합니다. 

따라서 실비 가입 후 바로 다음날 병원에서 치료를 받게 되었다면 실비보험청구 및 보상이 가능합니다. 

 

보험금 지급금액이 고액일 때, 고의로 숨김이 충분히 가능한 질병 등으로 청구할 때는 실사 조사가 나가거나 초진 기록지 등의 서류를 요청하게 될 수 있으나, 고지위반이나 고의로 속임수를 쓴 것이 아니라면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단! 고지위반을 한 경우나 고의로 질병 등을 감추거나 속임수를 쓴 계약은 예외가 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제 고객분의 경우, 실비보험 가입 후 2개월 뒤 몸이 좋지 않아 병원에서 세침검사를 받았습니다. 그런데 검사 중 병균 감염으로 결국 수술까지 하게 된 사례가 있었습니다. 병원비만 약 1천 2백만원 정도 발생했죠. 하지만 실사조사 후 고의성이나 고지위반이 아니었기 때문에 병원비에 대해서 실손보험 청구 후 보상이 가능했던 적이 있습니다. 

 

실비보험을 가입한 뒤 어떤 상황에 어떻게 벌어질지 알 수 없는만큼, 전문가를 통해 고지위반이나 부실계약이 발생하지 않도록 꼼꼼히 살펴보고 가입하시는 것이 안전합니다. 

 

 

 

 

24시간 셀프비교 & 전문가 맞춤 컨설팅

여러 회사 보험을 한 눈에 비교해 보세요! 24시간 셀프비교 & 전문가 맞춤 컨설팅 ⭐ 신규 상담 ⭐ 가입한 보험 분석 ⭐ 보험료 줄이기 ⭐ 부족한 보장 채우기 비교 리스트에 없는 회사들의 보험

sharp-fox.tistory.com

 

 

보험료 줄이기 & 숨은 보장찾기 및 보장분석

아직도 안 하셨어요? 내가 가입한 보험을 확인해 보세요. 숨은 보장 찾기 및 가입현황 분석을 통해 낭비되는 보험료를 줄여보세요! 부족한 보장만 알뜰하게 채울 수도 있어요! ▶▶▶ 내 보험 한

sharp-fox.tistory.com

 

 

 

 

 

 

반응형